미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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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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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유통단계에 워낙 거품이 많이 끼어있던 시절, 이것 때문에 초기에 꽤 재미를 봤다.
그로인해 화장품 전문점들은 회사가 정해준 가격보다 싸게 팔면서 출혈경쟁에 나섰다. 원가 1000원짜리 화장품에 1만원짜리 가격표를 붙였고 화장품 매장에서는 80% 할인을 한다며 소비자에게 2000원에 팔았지만 그래도 원가보다는 1000원이 남았다.”
서사장은 화장품 매장들을 다니며 “제발 싸우지 말고 똑같은 가격을 받으라.”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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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성공전략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똑같은 제품의 가격이 가게마다 다르다면 소비자는 우리 회사 제품을 믿지 못하게 될 것이다.
● 1996년 ..... ‘오픈 프라이스 제도 (제품에 정가를 표시 X)’
- 오픈 프라이스 제도로 회사가 어려워짐
- 직접 통제할 수 있는 매장의 당위성을 인식
이듬해 도입된 ‘오픈 프라이스 제도’(제품에 정가를 표시하지 않는 것)는 탄탄대로를 달리던 회사를 다시 어렵게 만들었다.순서
설명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성공戰略에 대하여 analysis하였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미샤
1. “미샤” 선정 동기
2. 서영필 사장이 말하는 회사의 history
3. 미샤의 성공 전략(strategy)
4. 향후 발전 방향
2. 서영필 사장이 말하는 회사history
● 1995년 ..... “엘리트” 화장품 회사 설립
-유통단계의 거품이 있던때라 꽤 재미를 봄
95년에는 `엘트리`라는 회사를 세우고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었다.미샤완성 , 미샤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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