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x.co.kr 중국(China)연구 > zxzx2 | zx.co.kr report

중국(China)연구 > zxzx2

본문 바로가기

zxzx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중국(China)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0:57

본문




Download : 중국연구.hwp




자료(data)의 자세한 원천은 Reference List에서 다루기로 하겠다. 현재 china의 정치는 사회주의 체제이면서 경제적으로는 개방적 실용주의를 추구하고 있는 제도적 모순을 가지고 있따 또한, 정치 변화 과정은 다 다루기에는 무리여서 ‘文化(문화)대혁명’의 내용만 언급하였고, 정치 체제의 특징과 외교정책을 다루었다.중국(China)연구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중국연구중국연구 , 중국연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중국연구.hwp( 59 )


중국(China)연구



중국연구_hwp_01.gif 중국연구_hwp_02.gif 중국연구_hwp_03.gif 중국연구_hwp_04.gif 중국연구_hwp_05.gif 중국연구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Ⅰ. 머리말
Ⅱ. china의 사회
1. 나의 가치관을 건들지 마시오.
1) ‘꽌시(關係)`여 내곁에...
2) `面子‘에 살고 ’面子‘에 죽지요
2. 인구와 여성
1) 인구와 민족의 오케스트라
2) 여성제가치국평천하
3. 교육
1) 뜨거운 교육열 VS 차가운 현실
2) 소황제여 그대는 진짜 황제인가?
4. 너희가 상관습을 아느냐?
Ⅲ. china의 文化(문화)
1. china인은 상징을 좋아해
1) Particular, we like red.
2) 518
2. china의 음식文化(문화)
1) 먹는 것이 하늘이다
2) 차골(茶骨)의 나라 ~ 차이나
3) 음식도 개방화 바람
4. 한류가 몰려든다
Ⅳ. china의 정치
1. china 정치의 성장 과정
1) 文化(문화)대혁명
2) 1인 NO, 집단 OK
2. 정치의 MAIN
1) china식 사회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주의제)
2) 일국이체제
3. 개혁·개방의 파도를 타고
1) 경제 플러스 정치개혁
2) 천안문 사태와 china 현실
4. 외교정책
Ⅴ. china의 경제
1. 막스와 스미스가 만났을 때...
2. 천안문이 열린다
1) 화교자본, china 앞으로!!!
2) 자금성의 스타벅스
3) 외자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4) 2001, 그 해 china
5) 2008, 세계인의 축제
3. MADE IN CHINA
1) 존재감을 상실해 가는 국유기업
2) 마을 속에 뿌리 내린 향진기업
3) 기업의 예: china의 IT POWER, 롄샹(Legend)!
4. china의 약점과 강점
1) china의 drawback(걸점)
2) china 경제가 외풍에 강한 이유
5. 2002년 발전의 열기는 계속 되는가?
Ⅵ. 맺음말


Ⅰ. 머 리 말
china은 1978년 개혁·개방 이후 연平均(평균) 10%대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앞으로도 8%대의 성장률을 예고하고 있따 이러한 china의 경제 발전에는 외국 기업이 차지하는 몫이 크다. 경제 부문에서는 독특한 경제체제를 낳은 덩샤오핑으로 처음 해 투자 내용, 그곳에 존재하는 기업들, 그리고 강점과 약점 등을 다루었다.
이 보고서는 세미나를 토대로 진행되었고, china 관련 서적들, Internet 사이트 자료(data)들, 그리고 신문 자료(data)들을 참고로 이루어졌다. 왜냐하면 외국계 기업이 투자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8.7%이기 때문일것이다
한국 기업들도 1992년 china과 수교한 이후 계속 china시장에 진출하고 있따 한국으로서는 투자건수 1위, 투자금액 2위의 국가이지만, 투자실패율 또한 1위를 기록하고 있따 그 원인(原因)은 그들의 의식과 관행이 우리 나라와는 너무나 동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조건적인 접근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한 예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꽌시’는 china인의 독특한 特性이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그저 국민성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실제 기업활동에 많은 影響을 끼치고 있따 다시 언급하지만, 한국 기업이 china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사회, 文化(문화), 정치의 전반적인 상황들을 알아야 한다. 세미나는 주 2회로 토론 위주로 전개됐고, 자료(data) 수집은 전체의 팀원이, 원고 작성은 팀별로 이루어졌으며, 여러 opinion을 수용한 끝에 보고서가…(drop)




중국(China)연구
다.
따라서 이 보고서는 china을 알기 위해 만들어졌고, 크게 china의 사회, 文化(문화), 정치, 경제의 네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따 우선 사회와 文化(문화) 부문에서는 china인에게 나타나는 특징들을 언급해 주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zx.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zx.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