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x.co.kr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assignment > zxzx3 | zx.co.kr report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assignment > zxzx3

본문 바로가기

zxzx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assign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2:47

본문




Download :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과제.hwp





다.학교5일제경영도입의실천적과제 ,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과제경영경제레포트 ,
학교5일제경영도입의실천적assignment


Download :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과제.hwp( 40 )







(1) 학교 5일제 경영도입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1) 필요성(必要性)
2) 목적
(2) 단계적 도입과 기본적 사고
1) 학교 주 5일제 경영의 의미
2) 학교 5일제 경영의 단계적 도입
3) 사회變化와 학교 5일제 경영
(3) 외국의 학교 5일제 경영 事例(사례)
1) 미국
2) 日本
3) 독일
4) 오스트레일리아
5) 외국의 학교 5일제 경영이 주는 시사점
(4) 실천적 project
1) 어떠한 새로운 학력관이 요구되는가
2) 학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3) 가정이나 지歷史회에서 아동 · 학생을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가



1) 어떠한 새로운 학력관이 요구되는가
① 지식 · 이해와 관심(흥미), 의욕, 태도의 균형
급속한 사회變化로 인해 풍부한 학력이 요구되는 가운데, 학교와 교사는 학력에 대해 명확한 인식이 필요하며, 아동에게 무엇이 확실한 학력인지 인식시킬 필요가 있다
※ 리프만의 사고의 구조 참조
제 7차 교육과定義(정의) 신학력관: 관심, 의욕, 태도를 중시하여 지식 · 이해와 균형을 회복하는 것. 즉, 학교교육의 장에서 아동 · 학생으로 하여금 측정(measurement)하기 쉬운 학력인 지식 · 이해와 측정(measurement)하기 어려운 학력인 관심, 의욕, 태도를 모두 획득하게 하여, 올바른 사고력, 올바른 판단력, 올바른 표현력, 창의력을 갖게 하는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학교%205일제%20경영%20도입의%20실천적%20과제_hwp_01.gif 학교%205일제%20경영%20도입의%20실천적%20과제_hwp_02.gif 학교%205일제%20경영%20도입의%20실천적%20과제_hwp_03.gif 학교%205일제%20경영%20도입의%20실천적%20과제_hwp_04.gif 학교%205일제%20경영%20도입의%20실천적%20과제_hwp_05.gif




레포트/경영경제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과제에 대한 글입니다.
② 직접적 경험과 간접적 경험의 균형
어떤 방법으로 신학력관에서 강조하는 사고력, 판단력, 표현력, 창의력을 획득, 발달시킬 수 있을까.
▶ 직접적 경험- 체험, 체험적 활동을 통한 획득, 사고력, 판단력, 표현력의 원천, 인간의 감성과 직접적 사고와 관련
▶ 간접적 경험- 언어를 통한 획득, 인간의 논리와 analysis적 사고와 관련
⇒ 인간은 양측의 경험이 상호작용하여 통합됨으로써 올바른 사고력과 판단력, 표현력, 창의력이 발달한다.

2) 학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① 학교 5일제 경영과 교육과정 편성
최근의 학력 형성에서 중요시하는 것- 학습활동에서 배운 것을 생활에 응용
사회變化에 주체적으로 대응하는 능력
(정보교육, 국제관계 이해, environment교육, 복지교육, 인권교육, 소비자 교육, 성교육 등)
▶ 행사나 특별활동 시간, 재량시간, 생활지도
- 학생들의 다양한 직접적 체험을 위한 교육적인 시간
- 측정(measurement)하기 어려운 학력인 관심, 의욕, 태도와 같은 定義(정의)적 영역을 배우는 중요한 장.
- 종횡의 인간관계를 배울 수 잇는 시간
- 협력을 통한 사회생활에 필요한 인간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
⇒ 교육적 의의가 큰 시간이나, 임의적인…(省略)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assignment

학교 5일제 경영 도입의 실천적 assignment에 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zx.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zx.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