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학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6:58
본문
Download : 국어교육학개론_1143137.hwp
현장연구의 기능은 과학적인 절차를 통해서 국어교육에 관한 새로운 지식을 찾아내고 국어교육 현장의 문제들을 improvement하는 것이다. 마지막 평가연구는 국어교육과 관련되는 특정이 학습 활동에 관하여 연구하는 분야로 구체적 학습 활동의 가치를 명기하고…(drop)
Download : 국어교육학개론_1143137.hwp( 73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국어교육학개론
국어교육학에 대상으로하여 정리(arrangement)한 보고서입니다.
국어교육학개론
1. 국어교육학 연구의 대상, 목표(goal), 영역, 방향
2. 국어교육 현장 연구의 원리와 절차
3.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이 속성
4. 국어교사의 전문성
5. 현대의 작문理論(이론)
6. 말하기에 있어서의 계획하기
7. 작문의 과정
8. 언어표현의 평행적 단계모형
9. 작문의 인지적 과정모형
10. 표현 과정에 있어서의 말하기와 쓰기의 차이
국어교육학의 연구 방향은 크게 세 가지로 기존 국어교육학에 대한 그릇된 시각과 연구관행을 고치는 “국어교육학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방향”과 일원성 배타성 대립성을 타파하는“국어교육학 연구 목적의 역동성을 확립하는 방향”, “연구방법의 다양성과 연구내용의 포괄성을 확립하는 방향”을 들 수 있다
2. 국어교육 현장 연구의 원리와 절차
우선 국어교육 현장연구에서 기본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교육연구의 원리들을 연구의 기능과 형태의 측면에서 살펴보기로 한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는 응용연구로 국어교육의 현실적 문제들에 대해 理論(이론)을 적용하거나 새로운 지식, 정보, 연구방법을 개발하려한다.
국어교육학에 대해서 정리한 보고서입니다.국어교육학개론 , 국어교육학개론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 기능은 목적에 따라 세 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기초연구로 국어교육과 관련된 여러 가지 현상과 그들 사이의 관계에 대한 체계적 說明(설명) 을 하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