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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게임 산업의 [정의(定義)] [범위] [특징] [기술동향] [현재상황] / 게임 산업의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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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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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게임 비즈니스의 범위 게임 비지니스는 크게 아케이드게임사업(게임기 개발,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컴퓨터 게임장, 테마파크 게임 센타 등), 비디오게임사업(게임기 생산 및 유통,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PC게임사업(게임개발 및 유통), 온-라인게임사업(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개발, 인터넷(Internet) 및 통신망을 이용한 사업(IP) 및 유통), 체감게임기구 및 가상현실게임사업 등 다양한 게임사업이 있따 세계적인 게임산업의 일반적인 동향은 컴퓨터관련 업체와 영상관련 업체 등이 컴퓨터게임 분야를 멀티미디어 핵심 산업으로 인식하여 주도권 확보에 집중 투자 하고 있는 상황이다. 비디오게임의 주요 개발국은 日本(일본)으로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사의 ‘PLAYSTAION’ 게임기는 무려 5,000만대가 팔렸으며, 게임CD는 약 2억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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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현재 우리 나라의 주요 개발 게임상품은 PC게임이며, 100여개의 개발사가 있따 PC게임의 주요 개발국은 미국이며, 유럽, 日本(일본), 대만, 우리 나라 등에서도 많이 개발하고 있따 2) 비디오게임 분야 일명 가정용게임기 및 TV게임기로, 별도의 전용게임기를 개발하여 게임기의 규격에 맞는 게임CD 또는 게임PACK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게임으로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게임이다.게임산업의 [정의, 범위, 특징, 기술동향, 현황] 1. 게임산업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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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게임산업의 [definition , 범위, 특징, 기술동향, 실태] ƒ. 게임산업의 definition 와 범위 (1)게임산업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속성 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1) PC게임 분야 이 게임은 PC를 플랫폼으로 하는 게임으로, 생활화된 PC의 많은 보급과 컴퓨터기술의 혁신적인 발전(CD-ROM, DVD 채용 등)으로 많은 발전을 한 게임분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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