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17차 마케팅事例(사례)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8:59본문
Download : 1[2].hwp
, 남양유업17차 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17차 마케팅 남양유업 옥수수수염차
각목差別(차별) 로 the gist내용을 간단히정리(整理) 해놓았습니다.
- 트랜드
건강중시 풍토 중심으로 건강차에 대한 관심 증대되었다.
- 4C
경쟁사(Competitor)
고객(Consumer)
2005년 녹차음료 시advantage유율 동원 35%, 롯데칠성 21%, 동아오츠카 15%, 해태음료 11%, 남양유업 9%
-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 새로운 맛에 대한 욕구
- 여성의 影響(영향)력 증대
자사(Company)
채널(Channel)
- 남양유업은 1970년대 분유회사로 처음
- 조제 분유 시장 1위 업체
- 신 유통업체의 지속적인 점포 확대
- 우유 및 제약업체의 음료 시장 진출 확대
3. 경영성과
4. SWOT analysis(분석)
강점(Srength)
약점(Weakness)
- 한약재로 호기심 유발
- 0kcal
- 일반녹차와 다른 成分
- 부드러운 맛
- 건강영양소
- 일반적인 디자인
- 한 시장에…(생략(省略))
남양17차 마케팅분석자료입니다.
- 기존의 건강차 음료에서 혼합차를 최초로 도입한 제품이다.
- 시장내부경쟁
동원 보성녹차의 강세지속으로 새로운 혼합차 시장 진입되었다.
다.순서
남양유업17차 마케팅事例(사례)analysis
1. 선정동기
- 꾸준히 웰빙음료로 각광 받는 음료이다.파워포인트 발표시 활용하면 많은도움될겁니다.각목차별로 핵심내용을 간단히정리해놓았습니다.
2. 환경analysis(분석)
- 거시적환경
음료시장의 성장한계성으로 동종업체간의 경쟁률 심화가 되었다.
![1[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5B2%5D_hwp_01.gif)
![1[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5B2%5D_hwp_02.gif)
![1[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5B2%5D_hwp_03.gif)
![1[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5B2%5D_hwp_04.gif)
![1[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5B2%5D_hwp_05.gif)
![1[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5B2%5D_hwp_06.gif)
설명
Download : 1[2].hwp( 56 )
파워포인트 발표시 활용하면 많은도움될겁니다.
- 2006년 기준 차 음료 시장에서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레포트/경영경제
17차,마케팅,남양유업,옥수수수염차,경영경제,레포트
남양17차 마케팅analysis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