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아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5:05본문
Download : 사람의 아들_2018862.hwp
이 책을 읽으며 나는 그저 믿음의 대상으로만 여겼던 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그 노트에는 아하스 페르츠라는 인물의 행적에 대해 씌여져 있따 그는 어릴 때부터 경전…(투비컨티뉴드 )
7s사람의아들


,인문사회,레포트
다. 그 둘은 막노동판에서 일을 하며 돈을 벌어 이웃에게 베풀기도 하는 등 범죄자의 느낌은 아니었다. 남경사는 사건을 조사하면 할수록 더욱 민요섭의 노트에 관심을 갖고 읽어간다. 나 또한 그 노트의 내용이 씌여진 부분을 읽으며 우리가 의심없이 믿었던 성서의 내용에 대해 다른 시각이 생기는 것 같았다. 서로가 자신의 신이 우주 만물을 만들고 삼라만상의 이치를 정해놓은 진정한 조물주라 주장하는가 하면 다른 쪽에선 신이란 애초부터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이런 나에게 있어 이 `사람의 아들`이라는 책은 적지 않은 충격으로 다가왔다. 남경사가 근무하는 지역에서 민요섭이라는 인물이 가슴을 난자당하여 살해당하는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남경사는 범인을 잡으려고 주변의 인물을 조사하던 중 민요섭을 끔찍이 따랐다는 조동팔을 알게 되고 그를 찾으러 다니게 된다 그러던 중 발견된 민요섭의 노트는 남경사에게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고 그 노트를 읽어가며 민요섭에 대한 남경사의 생각 또한 특이하게 다가온다.
나는 종교를 가지고 있따 초등학교 다닐 때부터 천주교라는 종교를 믿었고 항상 기도했고 항상 신의 존재를 인정해왔다.사람의 아들
사람의 아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사람의 아들7s사람의아들 , 사람의 아들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사람의 아들_2018862.hwp( 15 )
설명
과연 신이란 존재하는가? 이 질문은 종교란 槪念이 생기면서부터 아니, 그 이전부터 계속 있어왔던 인류의 의문일 것이다.
남경사가 여기저기 쫓아다닌 결과, 민요섭은 조동팔이 자기와 같이 있고자 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았다는 사실과 조동팔은 민요섭을 자신의 부모보다도 지극히 존경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민요섭이라는 인물과 조동팔 (후에 김동욱)이라는 인물의 행적을 남경사가 추적하는 내용이다. 그저 씌여진 그대로 믿었던 내용들을 역으로 써 놓은 글을 보며 과연 어떤 것이 진실일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한번도 그렇게 반대로 생각해 보지 않았던 내게는 큰 충격이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