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x.co.kr 성적소구광고의 효과(效果) > zxzx6 | zx.co.kr report

성적소구광고의 효과(效果) > zxzx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zxzx6

성적소구광고의 효과(效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6:18

본문




Download : 성적소구광고의 효과.hwp




Peterson과 Kerin(1977)은 광고에서 여성모델의 신체노출도가 광고, 제품, 제품 제 조 회사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effect을 연구하였다. 이들은 누드모델을 사용한 광고 에 대한 피험자들은 소구력이 가장 약하고, 광고된 제품의 질이 낮다고 인식하며, 제조회사에 대한 평가도 가장 낮게 나타났다고 하였다.




성적소구광고의%20효과_hwp_01.gif 성적소구광고의%20효과_hwp_02.gif 성적소구광고의%20효과_hwp_03.gif 성적소구광고의%20효과_hwp_04.gif 성적소구광고의%20효과_hwp_05.gif 성적소구광고의%20효과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성적소구광고의 효과(效果)
광고소구로서의 신체노출에 관한 연구는 비록 모 델의 신체노출이 주목은 증가시킬 지라도 상표회상에 있어서는 비성적인 도안보다 도 效果(효과)가 덜하다고 지적하고 있다아 Steadman(1969)은 각기 다른 신체노출의 여성모델을 보여주는 광고를 가지고 상 표명 회상도를 實驗(실험)하였다. 그 결과 비성적 도안이 성적 도안보다 상표명 회상도가 높았다. 광고의 성적소구의 사용에 대한 태도와 성적 소구의 상표회상률과의 관계 에 있어서는 호의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을수록, 특히 아주 호의적인 집단에 있어서 성적소구광고의 회상률이 높았다. 이들은 인구통계학적인 변수들이 상표회상에 미치는 영 향을 조사하기 위하여 나이, 결혼 여부, 어린 시절을 보낸 도시의 크기, 교회에 나 가는 빈도 등을 측정(測定) 하였다. 이상의 결과를 볼 때 광고에 누드를 사용하는 것은 상표회상률이 누드를 사용하 지 않은 광고보다 떨어지며 누드의 change(변화)정도와 회상률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다아 여성 누드를 사용하는 것은 수용자의 흥미와 주의를 끌 것이지만 상표 회상을 목표(目標)로 한다면 성적이지 않은 광고가 더 效果(효과)적이라는 것이다 Scigli…(To be continued )

광고소구로서의 신체노출에 관한 연구는 비록 모 델의 신체노출이 주목은 증가시킬 지라도 상표회상에 있어서는 비성적인 도안보다 도 효과(效果)가 덜하다고...

Download : 성적소구광고의 효과.hwp( 95 )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소구로서의 신체노출에 관한 연구는 비록 모 델의 신체노출이 주목은 증가시킬 지라도 상표회상에 있어서는 비성적인 도안보다 도 효과가 덜하다고... , 성적소구광고의 효과경영경제레포트 ,



다. 광고效果(효과)에 있어서 신체노출의 역效果(효과)를 입증하는 유사한 결과가 Alexander와 Judd의 연구에서도 있었다. 그러나 신체노출정도의 change(변화)와 회상률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러나 성적 자극의 change(변화)와 회상률간에는 큰 차 이가 발견되지 않았다. 實驗(실험)결과 성적인 자극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광고의 상표회상률이 신체를 노출한 여성 모델을 사용한 다른 어떤 광고보다도 훨씬 높았 다. 광고의 누드 사용 에 대한 태도와 회상률과의 관계는 중간적인 태도를 지닌 사람에게서 회상률이 높 았다.
전체 6,61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zx.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